티스토리 뷰
목차
오펀 천사의 비밀은 공포 장르이며 청소년 관람불가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름 끼치는 반전영화입니다. 2009년에 개봉한 다소 오래된 영화지만 지금 봐도 엄청난 몰입감을 주고 있다. 감독은 윌리엄 브렌트 벨이며 주연으로는 이사벨 퍼만과 줄리아 스타일스가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을 뽐냈다. 특히 이사벨 퍼만은 당시 고작 12살이었는데도 사이코패스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극찬을 받았다.
아픔을 가진 부부와 에스더의 만남
존(피터 사스가드)과 케이트(베라 파미가) 부부에게는 다니엘(지미 베넷)이라는 아들과 맥스(아리아나 엔지니어)라는 청각장애를 갖고 있는 딸이 있었다. 하지만 소중한 세 번째 아이를 유산하며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간다. 케이트는 매일 피가 범벅된 아이를 낳는 악몽을 꾸며 생활이 피폐해지자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다. 하지만 소용이 없자 평범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유산한 아이대신 입양을 결정하게 된다. 어느 날 고아원을 찾은 케이트와 존 부부는 여러 아이들을 소개받으며 지켜보다 홀로 노래를 부르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에스더를 만나게 된다. 에스더는 주위 또래 아이들보다 침착하고 말도 잘하는 영리한 아이였다. 원래는 아기를 입양하려 했지만 존과 케이트는 점점 에스더에게 이끌려 입양을 하기로 한다. 그렇게 에스더는 부부의 집으로 가게 되고 다니엘과 맥스 그리고 할머니까지 소개받고 에스더의 방까지 갖게 된다. 그렇게 에스더는 둘째 딸로 살게 되며 부부는 이제 행복한 삶을 꿈꾸게 된다
조금씩 에스더가 이상하다는걸 느낀 케이트
고요하고 평화롭기만 했던 가족에게 에스더가 집으로 입양온 이후부터 점점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막내딸 맥스는 에스더를 좋아하고 친언니처럼 따르지만 다니엘은 에스더를 동생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에스더는 다니엘이 자신을 맘에 안 들어한다는 걸 알고 멀리하며 지내게 된다. 어느 날 아빠 존과 놀이터에 간 에스더는 학교에서 자기를 괴롭혔던 친구를 만나게 되고 둘은 서로 의식을 했고 에스더는 괴롭히던 친구를 높은 미끄럼틀에서 밀어 다리가 부러졌고 6 바늘이나 꿰매는 큰 사고가 났다. 그 모습을 막내딸이 보고 부부에게 말했지만 에스더는 내가 한 짓이 아니라며 거짓말을 한다. 그렇게 부부는 에스더를 믿고 넘어가기로 한다. 어느 날 갑자기 집에 에스더가 문제가 있다며 고아원 원장 수녀가 방문을 한다. 첫 번째 에스더를 입양한 집에 화재가 났는데 살아남은 건 에스더뿐이었고 범인은 아직 못 잡았다는 말이었다. 그 말을 들은 에스더는 되돌어가는 원장수녀를 그냥 두만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해 없애기로 하고 막내딸 맥스를 꼬셔 공범으로 만든다. 그렇게 에스더는 차를 타고 가던 원장수녀를 처리하고 죽은 원장수녀를 맥스와 함께 옮기기까지 한다. 그뿐만 아니라 아들 다니엘이 자고 있는 방에 가서 이상한 물건을 들이 되며 협박까지 하고 입단속까지 시킨다. 고아워 원장 수녀말이 신경 쓰인 엄마 케이트는 계속 찝찝하게 하루를 보내던 중 엄마에게 줄 선물이 있다며 꽃을 건네었는데 그건 바로 하늘나라로 간 셋째 딸을 위해 심어 놓은 장미꽃이었고 맥스 혼자 타고 있던 차를 케이트가 한눈판 사이 브레이크를 풀어 위험에 빠트리게 한다. 이 모든 걸 엄마는 에스더 짓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드디어 밝혀지는 사이코패스의 실체
엄마 케이트는 에스더 방에서 발견한 노트에서 전화번호를 알게 되고 전에 있던 러시아 고아원인지 알고 전화를 걸어 에스더에 대해 묻는다. 하지만 그곳은 고아원이 아니었고 정신병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게 엄마 케이트는 에스더에 대해 의심이 아닌 확신을 받게 된다. 그러던 중 첫째 아들 디니엘은 에스더의 실체를 알아내기 위해 자신의 오두막에서 증거를 찾는 중 에스더와 마주쳤고 다니엘을 가둬 불을 질렀다 어렵게 빠져나와 빠르게 병원에가 생명을 구했지만 엄마는 분노해 에스더의 뺨을 때린다. 흥분한 케이트에게 진정제를 놓아 병원에서 지내게 하고 아빠존과 에스더 맥스만 집으로 돌아왔다. 밤이 되자 에스더는 야한 옷을 입고 진한 화장을 하고 아빠 존에게 유혹을 했지만 아빠존은 거부하며 방으로 돌아간다. 한편 케이티 전화로 바라바 박사에게 전화가 왔다. 에스더는 희귀 호르몬 질환인 뇌하수체 기능 부전증 환자이며 소인증이랑 비슷한 병이며 76년생 어른이고 가짜 아이라는 것이다. 또한 폭력성이 강해 입원 내내 구속복을 입힐 정도라고 한다 입원한 이유는 정신병을 앓고 공격적이며 7명을 다치게 했다는 사실까지 전해 들었다. 소식을 전해 들은 케이트는 남편과 자고이 위험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집으로 급하게 이동했고 고백을 거부당한 에스더는 아빠존까지 다치게 해 분노를 표출했다. 집에 돌아온 엄마는 남편이 하늘로 간 모습을 보고 슬퍼하고 있다 맥스까지 헤치려는 걸 보고 구하기 위해 애를 쓴다. 에스더와 케이트는 얼어있는 호수에서 몸싸움을 하다 얼음이 깨지면서 엄마 케이트는 살아서 나오고 사이코패스 에스더는 그대로 얼음 물속에서 숨을 거두며 그렇게 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은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