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육사오
    육사오

    영화 육사오(6/45) 영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장르는 코미디이고 박규태 감독과 고경표와 아이경이 주연이다 워낙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들이기 때문에 기대하며 보았다 그뿐만 아니라 조연으로 나온 음문석, 곽동연 연기력도 좋았다 여기서 육사오란 북한에서 복권을 부르는 말로 이제부터 복권을 두고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대해 써보겠다

     

    부대 앞 바닥에 떨어진 로또가 1등이라고?

    어느 날 전역을 앞 두고 있는 말년 병장 천우는 근무 중에 바람에 날아다니고 있는 종이가 보였다. 천우는 그 종이를 주워보니 로또였고 아무 생각 없이 바지 주머니에 넣어 내무반에 와서 tv를 보고 있는데 로또 방송을 하였고 문득 주머니 속에 넣어든 로또가 생각나서 꺼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당첨 여부를 확인했다. 한 개 두 개 세 개 맞을수록 심장이 터질듯했다. 1등인걸 확인한 천우는 그 자리에 기절을 하고 만다. 땅바닥에서 주운 로또가 1등 로또였던 것이다. 밥 먹다가 실실 웃고 웃다가 울고 안 읽던 책도 읽고 누가 봐도 정신이 이상해졌다는 오해를 받게 된다. 하지만 병장 천우는 그저 행복하기만 하다 내 인생에 이런 날도 오는구나 하며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였고 뭐든 다 이해해 줄 수 있는 마음까지 생겼다.

    북한으로 날아간 57억짜리 육사오를 찾아라

    부러울 게 없는 천우는 보초를 서며 자신이 보던 책에 소중하게 끼워둔 1등짜리 로또를 보며 미소를 짓는다. 그런데 갑자기 바람이 불어 로또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버리고 만다. 너무 당황한 천우는 어쩔 줄 몰라하며 고민고민 하다가 선임에게 57억짜리 로또가 북으로 넘어갔다며 상의를 하는데 선임은 믿지 못해 천우병장이 많이 아픈거 같다며 입원을 시키려 하자 셀카로 찍어둔 로또 사진을 보여준다. 그사이 후임까지 그 사실을 알게 되고 세명은 끝까지 비밀로 하기로 하고 로또를 찾기 위한 작전을 세운다. 한편 북한 리용호는 날아온 종이를 주워 주머니에 넣어왔는데 그게 57억짜리 로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러다 육사오를 찾기 위해 밤까지 기다렸다 몰래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약도까지 그려가며 어디까지 날아왔갔는지 찾고 있는데 리용호를 만나게 된다. 그러다 로또 종이가 리용호 손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니거 내 거 하다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수 있는 천우는 리용호화 협상을 시작한다. 어차피 북쪽은 당첨금을 찾지 못하니 남측에서 당첨금을 찾아와 5대 5로 나누기로 하는데 북측은 당첨금을 전달을 안 해줄 거라고 생각하고 당첨금을 찾아와 전달할 때까지 서로 한 명씩 병사를 바꾸기로 한다 결과적으로는 천우가 북쪽으로 리용호가 남쪽으로 일주일 동안 가게 되었다. 그렇게 둘은 북한말투와 남조선 말투를 연습하기 시작한다.

    잃어버린 로또로 끈끈해진 그들의 정

    그들은 그들의 아지트에서 서로 가져온 맛있는 음식도 나눠먹고 술도 먹고 꿈도 이야기한다. 그렇게 시간을 보낸 후 드디어 남측 북측으로 병사 교체가 시작되었다. 천우는 특별히 동물들을 관리하는 곳으로 배치되었고 리용호는 남측에서 박수까지 받아가며 모든걸 척척해낸다. 천우는 북한에서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간부학교까지 추천받지만 극적으로 빠져나가고 리용호 여동생에게 한눈에 반하게 된다. 한편 남한병사 만철은 당첨금을 찾기 위해 팔을 다치게 해 치료 목적으로 밖에 나가게 되는데 잃어버리는 걸 방지차 속옷 앞쪽에 지퍼를 만들어 그 아안에 로또를 숨긴다. 하지만 57억이라는 사실이 계속 신경이 쓰여 바지 앞을 자신도 모르게 만지게 된다. 그 덕에 변태 군바리로 sns이슈로 등극까지 하게 된다. 우여곡절 속에 만철은 드디어 57억을 찾아 아지트로 가면서  현상금을 보며 행복해하던 중 뜬금없이 멧돼지가 나타나 당첨금 가방을 새끼로 착각해 난장판을 만들고 가방을 가져간다. 허무한 남측 북측 사람들은 허탈해하며 슬퍼하던 중 갑자기 만철이 군복 여기저기에서 돈을 빼기 시작한다. 가방에 돈이 다 안 들어갔기 때문이었다 금액은 반반해서 2억씩 이었으며 이게 어디냐며 행복해한다. 이제 헤어질 시간이 다가왔다. 그동안 정이 들었는지 서로 덕담을 나누고 눈물을 흘리며 각각의 자리로 돌아간다. 그렇게 모든 것이 원위치되었고 로또 찾아 삼만리는 끝이 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