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타이타닉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멜로, 로맨스 장르이며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잭 도슨역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즈 드윗 부카더역은 케이트 윈슬렛 배우가 출연했으며 조연으로 칼 헉슬리역 빌리제인, 몰리 브라운역 캐시 베이츠, 루스 드윗 부카더역 프라시스피셔 배우거 출연해 영화를 빛냈다.
그들의 운명 같은 만남
영국 귀족출신 로즈는 미국 재벌가의 아들인 칼과 약혼을 하고 결혼식을 하기 위해서 뉴욕으로 가는 타이타닉호에 승선한다. 로즈와 칼은 일등석에 자리를 잡았고 졸부인 몰리 브라운도 자리를 잡았다. 한편 잭 도슨은 타이타닉 삼등석 티켓이 걸린 내기에 돈을 걸어 게임을 하고 결국 게임에서 이기며 삼등석에 승선을 하게 된다. 중요한 자리에 합석하게 된 로즈는 답답함에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고 엄마 루스는 딸 로즈를 제지하고 약혼자 칼까지 로즈를 제지한다. 화가 난 로즈는 자리에서 일어나 바람을 쐬기 위해서 밖으로 나가고 잭은 바람을 쐬며 그림을 그리고 있다. 밖에 나와 일등석 갑판 위에 서있는 로즈를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게 되지만 그녀에게는 약혼남이 있었다. 그리고 로즈는 부모님이 정해준 정략결혼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해 너무 답답했던 로즈는 배 난간에 오르게 된다 그 모습을 발견한 잭은 로즈를 말리며 바다에 들어가면 엄청난 고통을 느낄 거라 겁을 준다 잭의 설득으로 마음이 움직인 로즈는 잭의 손을 잡고 내려오게 되고 그렇게 잭과 로즈는 통성명을 하고 난간에서 넘어가려는 그 순간 발을 헛디뎌서 난간에 떨어지고 잭은 온몸을 다해서 로즈를 배위로 끌어올린다.
서로 사랑에 빠지다
약혼남 칼은 로즈를 구한 잭을 저녁식사에 초대를 하는데 잭은 참석하겠다고 약속을 한다. 그날밤 칼은 로즈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태양의 심장 아는 비싼 목걸이를 준비하고 로즈에게 선물한다. 다음날 로즈는 잭을 찾아가 고맙다는 인사를 하게 되고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 로즈는 잭에서 하소연까지 하게 되는데 잭은 그를 사랑하냐고 묻자 로즈는 무례하다며 화를 내고 들고 있는 스케치북을 빼앗아 열어보는데 잭의 그림에 감탄을 하게 된다 둘은 서로에게 호감이 생기고 늦은 시간까지 같이 있게 되면서 잭에게 배운 침 뱉기를 하던 중 로즈 어머니에게 들키게 되자 로즈는 어머니를 데리고 다른 곳으로 간다. 몰리 브라운은 저녁식사에 초대된 잭을 보고 호랑이 굴에 들어가는 거라며 충고해 주고 허름한 옷차림 대신 아들의 옷을 빌려준다 로즈를 기다리는 잭은 신사들의 자세를 보며 연습을 하고 있다가 로즈의 어머니와 약혼자 칼에게 인사를 하려는데 잭을 알아보지 못하고 지나가지만 로즈는 잭을 바로 알아보게 된다. 그렇게 지미 없는 저녁식사가 끝나고 잭은 로즈에게 사람들 몰래 시계 앞에서 보자는 쪽지 한 장을 건네고 삼등석 파티에 초대를 한다. 너무 신나게 파티를 즐기고 있는 무렵 칼의 하인은 둘의 모습을 훔쳐보고 칼에게 보고를 한다. 화가 난 칼과 어머니는 로즈에게 다시는 그러지 말라는 경고를 받는다 다음날 잭은 지나가는 로즈를 몰래 불러 고백을 하지만 현실이 무서웠던 로즈는 거절을 했지만 계속 고민하던 로즈는 잭을 찾아가 생각이 바뀌었다며 말을 하고 잭은 마음이 바뀐 로즈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다. 로즈는 금고에서 태양의 심장을 꺼내 프랑스 여자들처럼 자기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을 하고 잭은 로즈에게 그림을 그려주게 된다. 그렇게 둘은 사랑을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침몰하는 타이타닉호
잭과 로즈를 부럽게 지켜본 향해사는 앞에 있는 빙산을 늦게 발견하게 되고 급하게 정면에 빙산이 있다고 무전을 한다. 뱃머리는 방향을 틀어 빙산을 피하는가 싶었지만 결국 빙산에 부딪히고 만다. 배 밑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술자들은 물에 휩싸이고 물이 더 못 들어오게 격벽을 폐쇄한다. 설계사는 선장에게 타이타닉호는 한 시간이나 두 시간 사이에 침몰할 거라 말을 전한다 사태의 심가성을 알게 된 잭과 로즈는 상황을 알리기 위해서 가족들에게 뛰어가는데 칼의 하인이 목걸이를 잭코트 속에 몰래 넣어둔다. 그렇게 잭은 도둑질을 했다며 끌려가게 된다. 한편 급하게 구명정을 준비한 향해사는 여자와 어린아이들을 먼저 태우고 있던 와중에 로즈의 어머니는 계급에 연연하고 하고 있는 모습에 화가 난 로즈는 보트에 타는 걸 거부한다. 객실에 묶여있는 잭을 찾아서 헤매는 로즈는 객실 아래층까지 내려와 잭을 찾다 드디어 발견하게 되고 수갑을 풀어준다. 그렇게 탈출할 수 있었지만 차오르는 물 때문에 빠져나갈 수가 없었다. 점점 물이 배안으로 차오르자 구명정 수가 조금씩 줄어들자 갑판 위는 아비규환으로 변해버렸다. 둘은 앞쪽에 보트가 남아 있는 걸 보고 뱃머리 쪽으로 향하지만 아이와 여자들을 먼저 태우는 규정 때문에 오르지 못한다. 그때 약혼자 칼이 와서 로즈의 자리를 마련해 줘서 보트에 오르지만 잭을 혼자 남겨둘 수 없던 로즈는 다시 배로 뛰어오른다. 둘은 탈출할 곳을 찾아서 헤매던 중 설계사를 만나게 되고 튼튼한 배를 만들지 못해서 미안하다며 구명조끼를 건넨다. 시간이 지나자 뱃머리는 점점 기울어지고 하나둘씩 사람들은 바다로 떨어진다. 둘은 오래 머물기 위해 뱃머리로 향한다. 배는 반으로 잘라지며 빠르게 바닷속으로 휩싸이며 사라지게 된다. 바닷물 속에서 추위에 떨며 둘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부서진 문위에 올라가려 했지만 둘은 올라갈 수 없다는 걸 알고 로즈만 올리고 잭은 물속에서 로즈를 안심시키며 당신을 만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과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전한다. 시간이 지나자 구조보트를 발견한 로즈는 잭을 부르지만 잭은 차가운 물속에서 죽은 상태였다. 사랑하는 사람을 차갑고 어두운 바다에 잠기는 모습을 봐야 했고 잭과의 약속대로 끝까지 살아남았고 잭 도슨을 따라서 도슨으로 구조명단에 남게 된다.